Browse

좋은 강의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에 근거한 수업개선 방안 탐색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민혜리-
dc.date.accessioned2010-01-19T01:39:36Z-
dc.date.available2010-01-19T01:39:36Z-
dc.date.issued2009-12-
dc.identifier.citation가르침과 배움, Vol.20, pp. 23-31-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371/37334-
dc.description.abstract일반적으로 질 높은 좋은 강의 혹은 수업의 특성으로 제시되는 것들은 주로 대학생들의 강의평가에 대한 의견을 기초로 구성되고 있다. 학생들에 의한 수업평가는 실질적으로 그 수업에 참여한 사람들에 대한 수업실제 상황에서의 경험에 의한 반응으로서 현재 진행되는 대학의 수업에 대한 어떤 평가보다도 수업에 대한 실질적인 평가가 될 수 있다. 위와 같은 이유로 학생들이 갖고 있는 강의에 대한 의견을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그 의견이 어떤 특성을 갖고 있는지 분석하는 작업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필요가 있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CTL)-
dc.title좋은 강의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에 근거한 수업개선 방안 탐색-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가르침과 배움-
dc.citation.endpage31-
dc.citation.pages23-31-
dc.citation.startpage23-
dc.citation.volume20-
Appears in Collections: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 (교수학습개발센터)가르침과 배움가르침과 배움 제20호 (2009)
Files in This Item: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