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사회적 환경의 변화와 조직문화
Organizational Culture in the Changing Social Environments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안청시-
dc.contributor.author설동훈-
dc.date.accessioned2010-01-21-
dc.date.available2010-01-21-
dc.date.issued1995-
dc.identifier.citation사회과학과 정책연구, Vol.17 No.1, pp. 7-31-
dc.identifier.issn1226-7325-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39871-
dc.description.abstract현대는 문화의 시대다. 이를 반영하여, 최근 한국사회에서도 대중문화·민중문화·청소년문화와 같은 비교적 친숙한 개념과 더불어 조직문화나 기업문화와 같은 그다지 익숙하지 않은 개념도 자주 사용되고 있다. 일상적 삶의 영역에서 자연적으로 창조·전승·재창조의 과정을 겪는 일반문화뿐 아니라, 특정 조직이나 기업이 어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의도적으로 창출·확산시키는 문화가 존재하고 있다. 이러한 조직문화·기업문화의 정의와 쓰임새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그것을 구성하는 부분개념에 대한 의미를 밝히는 작업이 요구된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사회과학연구원-
dc.title사회적 환경의 변화와 조직문화-
dc.title.alternativeOrganizational Culture in the Changing Social Environments-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사회과학과 정책연구-
dc.citation.endpage31-
dc.citation.number1-
dc.citation.pages7-31-
dc.citation.startpage7-
dc.citation.volume17-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Social Sciences (사회과학대학)Center for Social Sciences (사회과학연구원)한국사회과학사회과학과 정책연구 vol.17 (1995)
Files in This Item: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