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와 과학 : 복제의 충격과 신학의 반응 : Religion and Science - Templeton Lecutre : Cloning Shock ; A Theological Reaction

Abstract

복제가 성공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마자, 온 세상은 즉각, 그리고 직관적으로 그것이 신학의 문제라는 생각을 했다. 이것은 과학 이상의 문제이며, 단순히 새로운 과학 기술의 발견이 아닌 것이다. 타임지의 표지에 두 마리 양의 사진과 함께 써있는 문장-또 다른 당신은 존재할 것인가?"-에서 발견될 수 있듯이 이것은 복제양 돌리"(Dolly)에 대한 우스개 소리 이상이다. 이것은 종교적인 문제를 촉발시켰다. 그리고 우리를 휘감고 있는 두려움은 윤리적 분노를 일으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