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마아케팅·코스트'의 분석에 관한 고찰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Authors
- Issue Date
- 1968-06
- Publisher
-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 Citation
- 경영논집, Vol.2 No.2, pp. 154-165
- Keywords
- 154-165
- Description
- 1968-06
- Abstract
- 經營의 重點이 製造活動에서 飯賣活動으로 移動되게 되자「마아케팅」에 要하는 費用이 점차 增大하는 順向에 있으며 이러한 順向은「마아케팅」活動의 費用管理(cost management)的硏究(approach)를 重視하게 하였다. 또 한편 종래 科學牲이 가장 缺如되었던 營業活動에 대하여 科學的 管理를 企圖하려는 時代的要求에 의하여 營業費(marketing or distribution costs)의 綜合的 硏究는 經營管理의 現代的 課題로 登場되었으며, 그 效率的인 管理를 費現시킬 수 있는 手段으로서 管理會計的 接近을 試圖하게 된 것이다. 그러나 現段階營業費의 管理에 관한 必要牲이 認識 理論的 體系는 어느정도 進展되었으나 方法論的統一牲이 達成된 것은 아니다.
- ISSN
- 1229-0491
- Language
- Korean
- Files in This Item:
Item View & Download Count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