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마아케팅·코스트'의 분석에 관한 고찰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박정재
Issue Date
1968-06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Citation
경영논집, Vol.2 No.2, pp. 154-165
Keywords
154-165
Description
1968-06
Abstract
經營의 重點이 製造活動에서 飯賣活動으로 移動되게 되자「마아케팅」에 要하는 費用이 점차 增大하는 順向에 있으며 이러한 順向은「마아케팅」活動의 費用管理(cost management)的硏究(approach)를 重視하게 하였다. 또 한편 종래 科學牲이 가장 缺如되었던 營業活動에 대하여 科學的 管理를 企圖하려는 時代的要求에 의하여 營業費(marketing or distribution costs)의 綜合的 硏究는 經營管理의 現代的 課題로 登場되었으며, 그 效率的인 管理를 費現시킬 수 있는 手段으로서 管理會計的 接近을 試圖하게 된 것이다. 그러나 現段階營業費의 管理에 관한 必要牲이 認識 理論的 體系는 어느정도 進展되었으나 方法論的統一牲이 達成된 것은 아니다.
ISSN
1229-0491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0904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Business School (경영대학/대학원)Institute of Management Research (경영연구소)경영논집경영논집 vol.02 (1968)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