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마아케팅·코스트'의 분석에 관한 고찰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박정재-
dc.date.accessioned2010-02-05T07:26:00Z-
dc.date.available2010-02-05T07:26:00Z-
dc.date.issued1968-06-
dc.identifier.citation경영논집, Vol.2 No.2, pp. 154-165-
dc.identifier.issn1229-0491-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50904-
dc.description1968-06-
dc.description.abstract經營의 重點이 製造活動에서 飯賣活動으로 移動되게 되자「마아케팅」에 要하는 費用이 점차 增大하는 順向에 있으며 이러한 順向은「마아케팅」活動의 費用管理(cost management)的硏究(approach)를 重視하게 하였다. 또 한편 종래 科學牲이 가장 缺如되었던 營業活動에 대하여 科學的 管理를 企圖하려는 時代的要求에 의하여 營業費(marketing or distribution costs)의 綜合的 硏究는 經營管理의 現代的 課題로 登場되었으며, 그 效率的인 管理를 費現시킬 수 있는 手段으로서 管理會計的 接近을 試圖하게 된 것이다. 그러나 現段階營業費의 管理에 관한 必要牲이 認識 理論的 體系는 어느정도 進展되었으나 方法論的統一牲이 達成된 것은 아니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dc.subject154-165-
dc.title'마아케팅·코스트'의 분석에 관한 고찰-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경영논집-
dc.citation.endpage165-
dc.citation.number2-
dc.citation.pages154-165-
dc.citation.startpage154-
dc.citation.volume2-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