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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아케팅·코스트'의 분석에 관한 고찰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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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박정재 | - |
dc.date.accessioned | 2010-02-05T07:26:00Z | - |
dc.date.available | 2010-02-05T07:26:00Z | - |
dc.date.issued | 1968-06 | - |
dc.identifier.citation | 경영논집, Vol.2 No.2, pp. 154-165 | - |
dc.identifier.issn | 1229-0491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50904 | - |
dc.description | 1968-06 | - |
dc.description.abstract | 經營의 重點이 製造活動에서 飯賣活動으로 移動되게 되자「마아케팅」에 要하는 費用이 점차 增大하는 順向에 있으며 이러한 順向은「마아케팅」活動의 費用管理(cost management)的硏究(approach)를 重視하게 하였다. 또 한편 종래 科學牲이 가장 缺如되었던 營業活動에 대하여 科學的 管理를 企圖하려는 時代的要求에 의하여 營業費(marketing or distribution costs)의 綜合的 硏究는 經營管理의 現代的 課題로 登場되었으며, 그 效率的인 管理를 費現시킬 수 있는 手段으로서 管理會計的 接近을 試圖하게 된 것이다. 그러나 現段階營業費의 管理에 관한 必要牲이 認識 理論的 體系는 어느정도 進展되었으나 方法論的統一牲이 達成된 것은 아니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 - |
dc.subject | 154-165 | - |
dc.title | '마아케팅·코스트'의 분석에 관한 고찰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itation.journaltitle | 경영논집 | - |
dc.citation.endpage | 165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pages | 154-165 | - |
dc.citation.startpage | 154 | - |
dc.citation.volume | 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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