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ial Marketing -Perspectives and Viewpoints-

Abstract

本書는 1970년대에 擾頭된 새로운 硏究傾向인 社會마아케팅과 관련되는 42 篇의 論文을 4切로 나누어 編輯• 收錄한 論文集이다. 編輯者에 의하면 여 기에 收錄된 論文은 社會마아케팅과 관련하여 기초적인 貢獻을 하였고 또한 先見的洞察을 함과 아울러 마아케팅思考와 理解를 助成하는데 有效하다고 인정되었기 때문에 選定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이들 諸論文은 저마다 槪念의 새로움을 反映하고 있으므로 이러한 새로움은 마아케팅學徒에게 이 分野에 있어서의 硏究를 더욱 진행시킬 수 있는 機會를 줄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또한 이와 같은 논문은 모두 마아케팅知識의 邊境地帶(frontiers)를 探索하고 있는 것이므로 이에 대한 精密한 硏究와 意欲的인 分析이 이루어지기를 希求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