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Marketing for Nonprofit Organizations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金元銖
Issue Date
1978-06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Citation
경영논집, Vol.12 No.2, pp. 101-107
Keywords
101-107
Description
1978-06
Abstract
序文에 의하면 本書는 마아케팅의 搬念體系를 非營利組織體(nonprofit organizations)의 마아케팅 問題에 據大適用하기 위한 것 이라 하고 있는데 그는 종래 마아케팅 •컨세프트를 非營利的 領城에 있어서의 特定問題에 대한 適用可能性을 다룬 論文들이 漸增하고는 있지만 이 문제에 대한 包括的인 敎科書는 없다고 지적하고 自身의 著書를 포함한 旣存의 모든 마아케팅敎科書는 구체적으로 利的營利部門(private for profit sector)에서 볼수 있는 마아케팅制度나 實踐만을 다루고 있다. 이 때문에 非營利組織體의 經營者 예컨대 公共行政家(public administrators), 敎育者(eduacators), 博物館管理者(museum directors), 病院管理者(hospital administrators) , 家族計劃擔當者(family planners) , 宗敎界指導者(religious leaders) , 財團管理者(foundation directors) , 社會活動家(social activitists) 및 都市計劃擔當者

(urban planners)등으로 하여금 그들이 管理를 맡고 있는 類 型의 組熾體와 관련되는 마아케팅에 대한 直接的이고 包括的인 아이디어를 얻지 못하게 하고 있다고 批判하고 있다.

따라서 本書는 이러한 組織體의 經營者에게 필요한 마아케팅에 대한 入門的인 지식을 줄 수 있도록 마련된 것이라 한다.
ISSN
1229-0491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1469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Business School (경영대학/대학원)Institute of Management Research (경영연구소)경영논집경영논집 vol.12 (1978)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