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Marketing for Nonprofit Organizations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金元銖-
dc.date.accessioned2010-02-08T04:13:45Z-
dc.date.available2010-02-08T04:13:45Z-
dc.date.issued1978-06-
dc.identifier.citation경영논집, Vol.12 No.2, pp. 101-107-
dc.identifier.issn1229-0491-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51469-
dc.description1978-06-
dc.description.abstract序文에 의하면 本書는 마아케팅의 搬念體系를 非營利組織體(nonprofit organizations)의 마아케팅 問題에 據大適用하기 위한 것 이라 하고 있는데 그는 종래 마아케팅 •컨세프트를 非營利的 領城에 있어서의 特定問題에 대한 適用可能性을 다룬 論文들이 漸增하고는 있지만 이 문제에 대한 包括的인 敎科書는 없다고 지적하고 自身의 著書를 포함한 旣存의 모든 마아케팅敎科書는 구체적으로 利的營利部門(private for profit sector)에서 볼수 있는 마아케팅制度나 實踐만을 다루고 있다. 이 때문에 非營利組織體의 經營者 예컨대 公共行政家(public administrators), 敎育者(eduacators), 博物館管理者(museum directors), 病院管理者(hospital administrators) , 家族計劃擔當者(family planners) , 宗敎界指導者(religious leaders) , 財團管理者(foundation directors) , 社會活動家(social activitists) 및 都市計劃擔當者

(urban planners)등으로 하여금 그들이 管理를 맡고 있는 類 型의 組熾體와 관련되는 마아케팅에 대한 直接的이고 包括的인 아이디어를 얻지 못하게 하고 있다고 批判하고 있다.

따라서 本書는 이러한 組織體의 經營者에게 필요한 마아케팅에 대한 入門的인 지식을 줄 수 있도록 마련된 것이라 한다.
-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dc.subject101-107-
dc.titleMarketing for Nonprofit Organizations-
dc.typeSNU Journal-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김원수-
dc.citation.journaltitle경영논집-
dc.citation.endpage107-
dc.citation.number2-
dc.citation.pages101-107-
dc.citation.startpage101-
dc.citation.volume12-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