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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for Nonprofit Organizations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金元銖 | - |
dc.date.accessioned | 2010-02-08T04:13:45Z | - |
dc.date.available | 2010-02-08T04:13:45Z | - |
dc.date.issued | 1978-06 | - |
dc.identifier.citation | 경영논집, Vol.12 No.2, pp. 101-107 | - |
dc.identifier.issn | 1229-0491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51469 | - |
dc.description | 1978-06 | - |
dc.description.abstract | 序文에 의하면 本書는 마아케팅의 搬念體系를 非營利組織體(nonprofit organizations)의 마아케팅 問題에 據大適用하기 위한 것 이라 하고 있는데 그는 종래 마아케팅 •컨세프트를 非營利的 領城에 있어서의 特定問題에 대한 適用可能性을 다룬 論文들이 漸增하고는 있지만 이 문제에 대한 包括的인 敎科書는 없다고 지적하고 自身의 著書를 포함한 旣存의 모든 마아케팅敎科書는 구체적으로 利的營利部門(private for profit sector)에서 볼수 있는 마아케팅制度나 實踐만을 다루고 있다. 이 때문에 非營利組織體의 經營者 예컨대 公共行政家(public administrators), 敎育者(eduacators), 博物館管理者(museum directors), 病院管理者(hospital administrators) , 家族計劃擔當者(family planners) , 宗敎界指導者(religious leaders) , 財團管理者(foundation directors) , 社會活動家(social activitists) 및 都市計劃擔當者
(urban planners)등으로 하여금 그들이 管理를 맡고 있는 類 型의 組熾體와 관련되는 마아케팅에 대한 直接的이고 包括的인 아이디어를 얻지 못하게 하고 있다고 批判하고 있다. 따라서 本書는 이러한 組織體의 經營者에게 필요한 마아케팅에 대한 入門的인 지식을 줄 수 있도록 마련된 것이라 한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 - |
dc.subject | 101-107 | - |
dc.title | Marketing for Nonprofit Organizations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김원수 | - |
dc.citation.journaltitle | 경영논집 | - |
dc.citation.endpage | 107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pages | 101-107 | - |
dc.citation.startpage | 101 | - |
dc.citation.volume | 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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