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진단 실무 기법 개요

Abstract

企業診斷이란 企業의 經營合理化를 專門的으로 硏究하는 經營診斷士 또는 經營指導員으로 하여금 觀營診斷 特有의 調査方法에 依據하여 主觀的이며 偏見的인 見解를 止錫하고 客觀的인 立場에서 受該企業體를 嚴密히 調査分析하여 企業的인 疾愚의 原因을 摘出하고 그에 對한 合理化改善策을 提供하는 것을 말한다.

企業은 寶金運用을 비롯하여 각 管理部門의 統制는 흡사 人間의 生命體와도 같은 것으로 그 어느 한 要素에도 不健全한 原因이 개재하면 이는 곧 企業體의 運營面에 波及되어,生産活動은 鈍化되고 減退되어 결국에 가서는 마비되어 企業의 파멸을 免치 못하게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