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STEMS MANAGEMENT OF OPERATIONS

I960 年代에 있어서 經營學의 가장 중요한 變化는 그 以前까지 經營學 教育이 經營實務를 중심으로 하여 實務的 技法에 置重하던 것을 탈피하고 經營問題의 分析을 通하여 理論定立에 박차를 가하였다는 것이다. 이와같이 經營理論의 定立을 위하여는 經營問題를 分祈하여야 하며 이때 사용된 研究接近方法으로는 크게 計量的 接近方法과 行動科學的 接近方法이 있다. 行動科學的 接近方法을 사용하여 크게 발전은 본 分野로는 組織内의 人間行動에 관한 經營問題로써 이러한 分析에 의해서 개발된 理論으로는 組織行爲論을 위시해서 새로운 組織理論과 組織開發이 발달되었다.

107-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