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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성장을 위한 유통다각화전략의 전개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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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s

김원수

Issue Date
1977-06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Citation
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11 No.2, pp. 28-34
Abstract
企業成長은 기업으로서는 물론 國民經濟上으로도 所望스러운 것인데, 왜냐하면 企業의 成長은 바로 經濟의 成長發展의 前提가 되는 것이며 이는 나아가서 國民의 生活福社水準의 向上에 이바지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企業의 成長이란 무엇을 뜻하는 것일까? 기업의 성장이란 企業規模나 能力이 擴大變化하게 되는 것을 말하는데 일반적으로는 ① 飯賣 ② 市場古有率 ③ 利益④ 資産額 및 ⑤ 總資本額등에 의해 測定되고 있다. 이하에서는 餘他의 條件이 일정하다는 前提下에서 眼賣額을成長을 測定하는 尺度로 보기로 한다. 이에 따를때 企業成長의 패턴은 같은 成長移行 매트릭스에 의해 파악할 수 있다. 예컨대 t1 時點에서 s1의 販賣規模를 가졌던 企業이 t2 時點에서 s3의 販賣規模를 실현하게 되면 이러한 企業은 크게 成長하였다고 파악할 수 있는 것이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3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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