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廣告 의 長期的 效果測定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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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uthors
- Issue Date
- 1978-03
- Publisher
-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 Citation
- 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12 No.1, pp. 61-64
- Abstract
- 얼마전의 이야기이지만 美國의 巨大한 食品會社의 하나인 켈로그(Kellogg)會社의 創業者인 켈로그씨에게 그 會社의 主宗品目인 콘후레이크(conflake) 장사를 시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 문의하였더니 그 답으로, 生産施設을 짓기 위하여 ×百萬짧이 들고 消費者가 이것을 받아들이게 하기 위하여 2~3倍의 투자가 더 필요하다고 하였다. 즉 켈로그씨는 商標認識을 위한 廣告支出은 食品業界로 新規事業을 하는데 所要되는 總投資의 필요불가결한 것이라고 분명히 이해한 것이다. 그러나 廣告는 新規會社에만 가치가 있는 것이 아니다. 廣告는 이미 잘 確立되어 있는 會社에서 消費者의 계속적인 애호를 받고 會社이미지를 계속시키기 위하여 더욱 중요한 것으로 이는 營業權(goodwill)이라는 無形의 資産을 형성하게 된다.
- Language
- Kore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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