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American Motors Corporation (AMC)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趙東成

Issue Date
1978-06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Citation
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12 No.2, pp. 32-49
Abstract
이 사례는 미국내의 三大 자동차 생산회사(제네랄모터즈, 포드 및 크라이슬러)에 대항하기 위하여 第四位의 열세에 있는 아메리칸 모터즈(이하 AMC로 생략)가 개발실시한 경영 전략을 설명한 것이다. 특히 AMC가 창립된 1954년부터 1961년에 이르는 7년의 기간중 1954년, 1957년, 그리고 1961년의 세 시점을 택하여 AMC가 채택한 경영 전략의 변화과정을 상세히 취급하고, 마지막으로 1962년 이후 AMC가 당면하고 있는 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전략의 수립이라는 문제를 독자에게 과제거리로 제시하고 있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3151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Business School (경영대학/대학원)Institute of Management Research (경영연구소)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경영사례연구)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12 (1978) (경영사례연구)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