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國際化時代 의 韓國企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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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s

吳相洛

Issue Date
1978-06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Citation
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12 No.2, pp. 50-53
Abstract
現今의 韓國企業의 活動領域이 急速度로 國際化되고 있다는 點은 再言의 必要초차 없겠으나 確實히 70年代에 들어와서에 韓國企業의 海外市場 開拓은 괄목할만 하다. 1970年에 8憶弗남짓 하던 輸出量이 1977年末 100憶弗을 초과했다는 物量的인 增加도 警異的인 發展이지마는 主로 美國과 日本을 통해 世界를 내다보던 韓國企業들이 70年代 後半에 와서는 그 視野가 유렵, 中東, 아프리카 및 中 • 南美등의 世界 各處로 넓어진 것은 全世界를 하나의 經濟單位로 하는 글로발 戰略에의 接近을 意味하는 것이다. 이러한 企業의 國際化의 趨勢는 우리나라 經濟에 局限된 것은 勿論 아니며 特히 第二次大戰後의 世界經濟의 一般的인 趨勢로써 앞으로도 그 程度가 더욱 深化될 것은 明白한 事實이다. 이러한 觀點에서 本稿에서는 이미 國際化經濟에 돌입하기 시작한 우리나라 經濟가 先進國의 企業들의 國際化段階에 비추어 어느 段階에 이르렀는가를 分析하여 앞으로의 國際化方向을 살펴보고자 하며 또한 持續的인 國際化를 추진하기 爲한 過程에서 봉착할 지도 모르는 問題點들을 分析하여 그 解決策을 강구하고자 하는 데 그 目的이 있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3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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