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F(Critical Success Factors:主要成功因子)를 이용한 조직의 정보시스템 계획

Abstract

이 사례 연구는 CSF방법론의 사용과 이점에 대하여 예증한 것이다. 이 방법은 기업의 정보요구를 정의하고 그것에 기초하여 기업의 정보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하여 사용된다. 이 연구는 FIAC(financial Insitution Assurance Corporation)라는 회사를 대상으로 수행되었다. (FIAC는 가명임) 이 연구의 첫째 목적은 중간 규모 회사의 목적에 입각하여 기업의 현존하는 데이타처리시스템을 평가하기 위한 것이었다. 그러나 회사가 CSF 방법에 익숙해짐에 따라 회사의 특성에 대한 본질적인 사고의 변화가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