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4個 國際化企業群 의 多角化水準 에 관한 比較硏究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趙東成-
dc.contributor.author白權鎬-
dc.date.accessioned2010-02-10T03:50:01Z-
dc.date.available2010-02-10T03:50:01Z-
dc.date.issued1983-03-
dc.identifier.citation경영논집, Vol.17 No.1, pp. 139-172-
dc.identifier.issn1229-0491-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53892-
dc.description1983-03-
dc.description.abstract경영자는 기업의 成長發展을 위하여 여러가지의 戰略을 수립•실시한다. 이러한 성장전략에는 專門化, 特化, 合理化, 國際化, 多角化 등 실로 여러가지의 代案이 있으나, 이중에서도 多角化는 경영자가 기업규모의 外形을 늘리는 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서 자주 애용하는 전략이다.

그러나 多角化란 용어는 「한 經營主體 밑에 여러 종류의 事業部門을 동시에 經營」하는 방향으로 나아간다는 추상적인 표현일 뿐, 그 대상이 되는 사업부문에 대해 명확한 개념이 설정되어 있지 않은 채 경영자에 따라, 그리고 학자에 따라 실로 衆口難方으로 쓰이고 있는 실정이다.
-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dc.subject139-172-
dc.title4個 國際化企業群 의 多角化水準 에 관한 比較硏究-
dc.typeSNU Journal-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조동성-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백권호-
dc.citation.journaltitle경영논집-
dc.citation.endpage172-
dc.citation.number1-
dc.citation.pages139-172-
dc.citation.startpage139-
dc.citation.volume17-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