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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本企業의 Vision에 의한 戰略經營 -日本電氣株式會社(NEC)의 事例를 中心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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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尹仁虎-
dc.date.accessioned2010-02-10T04:01:20Z-
dc.date.available2010-02-10T04:01:20Z-
dc.date.issued1991-06-
dc.identifier.citation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25 No.2, pp. 39-64-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53929-
dc.description.abstract英語의 Corporate Philosophy가 나타내고 있는 것같이,經營理念은 創業者를 包含한 歷代•現在의 Top Management의 經營哲學 • 世界觀을 統合•融合한 하나의 體系이다. 지금 언급한 바 와 같이, 經營理念의 原點은 Top Management 를 溝成하는 複數 經營者의 經營哲學 • 世界觀이기도 한 것이다.

經營理念이 노리는 바는 다음 2가지로 大別할 수 있을 것이다. 첫째로 花王(KAO),SEIKO- EPSON, 日本 IBM와 같은 理念主導型企業에 있 어서의 經營理念이 노리는 바는,모든 主要한 戰略과 System 그 自體이고, 經營理念이 戰略과 構造,System 등과 Management Process의 要素들도 規定짓게 된다.

第2의 理念準據型企業 경우에 있어서의 經營理念이 노리는 바는, 最高經營者 자신을 비롯한 全社員이 準據•參照해야 할 企業經營의 原點이 되는 것이다.

經營理念에는 壽命이 있다. 創業者•最高經營者의 經營哲學•世界觀을 統合•融合한 經營理念 그 自體의 壽命은 '하나의 企業世代(corporate generation)이다. 여기서 말하는 企業世代란 것 은 '제2 創業期 또는 Neo 創業期라는 表現으로 象徵되는 '企業으로서의 하나의 世代를 뜻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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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dc.title日本企業의 Vision에 의한 戰略經營 -日本電氣株式會社(NEC)의 事例를 中心으로--
dc.typeSNU Journal-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윤인호-
dc.citation.journaltitle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경영사례연구)-
dc.citation.endpage64-
dc.citation.number2-
dc.citation.pages39-64-
dc.citation.startpage39-
dc.citation.volume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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