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經營學的 商品學 의 發達 에 관하여 Ⅱ -文獻史的 商品學史 의 立場 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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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uthors
- Issue Date
- 1984-03
- Publisher
-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 Citation
- 경영논집, Vol.18 No.1, pp. 1-53
- Keywords
- 1-53
- Description
- 1984-03
- Abstract
- 쉐퍼(E. Schafer), 코지올(E. Kosiol), 헬라우워(J. Hellauer) 등과 그들의 『論文』로이크스(J.M. Leuchs)의 『商業體系』(1804年)를 끝으로 그 후 約 100年間의 空白期를 거쳐, 商品學을 包括하는 商業學이 다시 復興된 것은 20世紀初에 들어서면서부터이다. 물론 자이펠트(R. Seyffert)가 1898年을 基點으로 해서 그의 文獻史的 經營學史上 第4期(敍述的商業技術)의 再建時代:1838~1910)로 시대구분하는 것은 그 해에 世界最初의 商科大學이 라이프찌히(Leipzig)와 뷔인(Wien)에 설치된 때여서 그러하지만, 文獻史的으로 보다 더 중요한 연대는 오히려 1903年이라 할 수 있다.
- ISSN
- 1229-0491
- Language
- Kore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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