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企業關聯槪念의 再檢討;經營學의 硏究對象의 定立과 關聯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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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金元銖-
dc.date.accessioned2010-02-11T03:42:37Z-
dc.date.available2010-02-11T03:42:37Z-
dc.date.issued1995-06-
dc.identifier.citation경영논집, Vol.29 No.1/2, pp. 1-15-
dc.identifier.issn1229-0491-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54507-
dc.description1995-06-
dc.description.abstract특정의 학문이 과학으로서 정립되려면 특정적인 연구 주제 득 연구 대상이 있어야만 한다고 규정되고 있다. 그런데 종래 경영햑 연구상으로는 연구대상이 제대로 파악되지 못하였다고 비판받았는데 그 까닭은 연구대상 정립의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였기 때문이라고 쉘프르르(Sounpflig.F)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었다. 종래의 경영학의 역사를 보면 경영학의 대상이 가지는 놀리적 특성 등은 설명의 중심이 되지않고...(중략)...따라서 아직도 과학 전체의구조 결정상 대상문제가 가지는 특히 중요한 의의를 인식하지 못하고 있어서 이 학문은 아직까지 인식대상에 관한 기초적인 명확성과 그 인식의 사상적인 관련을 논리적인 통일체계로 체계화할 수 있는 통징적인 관점을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 경영학의 연구대상의 정립의 미흡함과 관련하여 지적된 위와 같은 우려는 오늘날 우리가 명하고 있는 문제를 다시금 일깨워 주는 溫故而知新의 감회를 느끼게 하여 준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dc.subject1-15-
dc.title企業關聯槪念의 再檢討;經營學의 硏究對象의 定立과 關聯하여-
dc.typeSNU Journal-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김원수-
dc.citation.journaltitle경영논집-
dc.citation.endpage15-
dc.citation.number1/2-
dc.citation.pages1-15-
dc.citation.startpage1-
dc.citation.volume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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