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학생들이 생각하는 좋은 강의에 대한 연구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민혜리-
dc.date.accessioned2009-07-31T03:13:54Z-
dc.date.available2009-07-31T03:13:54Z-
dc.date.issued2004-09-
dc.identifier.citation가르침과 배움, Vol.03, pp. 11-14-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6037-
dc.description.abstract이 연구는 서울대학교 학생들이 갖고 있는 좋은 강의에 대한 의견을 설문조사를 통해 분석한 것이다. 연구의 목적은 학생들이 어떤 강의를 좋은 강의로 판단하는지 검토하여,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의 관점에서 강의평가의 기준을 찾는 데 있다. 현재 수업 종료 후 실시되는 강의평가는 개별 강의별로 이루어지고 있다. 그래서 교수자는 여타 강의에서 어떤 식으로 강의평가가 이루어지고 있는지 알 수 없으며, 평가 결과를 강의 개선으로 연결시키기 위해 필요한 비교 · 분석의 기준을 알 수 없다는 한계를 안고 있다. 따라서 개별 강의에 대한 평가에 그치지 않고 일반적으로 학생들은 어떤 강의를 좋은 강의로 생각하고 있는지에 대한 생각을 조사하고 이를 분석하는 연구가 요청된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CTL)-
dc.subject강의평가-
dc.subject좋은강의-
dc.subject강의개선-
dc.title학생들이 생각하는 좋은 강의에 대한 연구-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가르침과 배움-
dc.citation.endpage14-
dc.citation.pages11-14-
dc.citation.startpage11-
dc.citation.volume3-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