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 인터뷰: 가르침에 대한 성찰-조동성 교수

이번 호에서 만난 사람은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제작하는 서울대학교 우수강의 시리즈 제6편 를 맡은 경영대학의 조동성 교수이다. 조동성 교수의 은 날로 변화하는 현대 경제사회에서 개발되는 다양한 경영혁신 기법을 수강생들이 직접 연구할 수 있도록 기획된 강좌이다.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실제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고 연구하게 함으로써 경영혁신에 대한 동시대적인 문제의식을 공유하여 해결방안을 모색하게 하는 것이다. 이러한 교육 방법은 현대사회에 부응하는 여러 가지 능력을 갖춘 새로운 인재를 배출할 필요가 있다는 교육자적 신념에서 출발한 것이다. 다음 인터뷰에서 그의 이러한 교육관을 좀더 자세히 들어볼 수 있다.

경영혁신론; 경영혁신 기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