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학습 전략] 학습 전략의 자율적 활용 습관 계발하기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신종호-
dc.date.accessioned2009-07-31T04:54:51Z-
dc.date.available2009-07-31T04:54:51Z-
dc.date.issued2004-12-
dc.identifier.citation가르침과 배움, Vol.04, pp. 58-60-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371/6072-
dc.description.abstract학습 전략이란 주어진 학습 과제를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개인이 적용하는 학습 방법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학습 전략은 기억 중심 학습 전략, 이해중심 학습 전략, 절차중심 학습전략으로 유형화할 수 있다.(Gettinger & Seibert, 2002). 기억중심 학습 전략은 학습 내용을 보다 효과적으로 기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학습 방법을, 이해중심 학습전략은 내용을 보다 의미 있게 학습하도록 도와주는 학습 방법을, 절차중심 학습 전략은 보다 효율적으로 학습 활동을 수행하는 데 도움을 주는 방법을 말한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CTL)-
dc.subject학습 전략이란-
dc.subject기억중심-
dc.subject이해중심-
dc.subject절차중심-
dc.title[학습 전략] 학습 전략의 자율적 활용 습관 계발하기-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가르침과 배움-
dc.citation.endpage60-
dc.citation.pages58-60-
dc.citation.startpage58-
dc.citation.volume4-
Appears in Collections: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 (교수학습개발센터)가르침과 배움가르침과 배움 제04호 (2004 겨울)
Files in This Item: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