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학습 전략] 학습 전략의 자율적 활용 습관 계발하기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신종호 | - |
dc.date.accessioned | 2009-07-31T04:54:51Z | - |
dc.date.available | 2009-07-31T04:54:51Z | - |
dc.date.issued | 2004-12 | - |
dc.identifier.citation | 가르침과 배움, Vol.04, pp. 58-60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6072 | - |
dc.description.abstract | 학습 전략이란 주어진 학습 과제를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개인이 적용하는 학습 방법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학습 전략은 기억 중심 학습 전략, 이해중심 학습 전략, 절차중심 학습전략으로 유형화할 수 있다.(Gettinger & Seibert, 2002). 기억중심 학습 전략은 학습 내용을 보다 효과적으로 기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학습 방법을, 이해중심 학습전략은 내용을 보다 의미 있게 학습하도록 도와주는 학습 방법을, 절차중심 학습 전략은 보다 효율적으로 학습 활동을 수행하는 데 도움을 주는 방법을 말한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CTL) | - |
dc.subject | 학습 전략이란 | - |
dc.subject | 기억중심 | - |
dc.subject | 이해중심 | - |
dc.subject | 절차중심 | - |
dc.title | [학습 전략] 학습 전략의 자율적 활용 습관 계발하기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itation.journaltitle | 가르침과 배움 | - |
dc.citation.endpage | 60 | - |
dc.citation.pages | 58-60 | - |
dc.citation.startpage | 58 | - |
dc.citation.volume | 4 | - |
- Appears in Collections:
- Files in This Item:
Item View & Download Count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