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전략] 학습 전략의 자율적 활용 습관 계발하기

학습 전략이란 주어진 학습 과제를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개인이 적용하는 학습 방법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학습 전략은 기억 중심 학습 전략, 이해중심 학습 전략, 절차중심 학습전략으로 유형화할 수 있다.(Gettinger & Seibert, 2002). 기억중심 학습 전략은 학습 내용을 보다 효과적으로 기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학습 방법을, 이해중심 학습전략은 내용을 보다 의미 있게 학습하도록 도와주는 학습 방법을, 절차중심 학습 전략은 보다 효율적으로 학습 활동을 수행하는 데 도움을 주는 방법을 말한다.

학습 전략이란; 기억중심; 이해중심; 절차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