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세계 대학의 교수학습개발센터] 영국 대학의 교수학습개발센터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희원-
dc.date.accessioned2009-07-31T04:58:14Z-
dc.date.available2009-07-31T04:58:14Z-
dc.date.issued2004-12-
dc.identifier.citation가르침과 배움, Vol.04, pp. 65-69-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371/6074-
dc.description.abstract최근까지의 고등 교육 개혁을 목표로 하는 대부분의 연구들은 미국의 대학을 주요 모델로 삼고 있다. 미국의 대학들이 막대한 재원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학문 탐구의 중심으로 부상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고, 그 과정에서 실행된 다양한 교육적 실험과 연구는 가장 중요한 대학교육 혁신의 모델임이 분명하다. 그러나 대학의 재정 규모나 사회적 지원 및 사회적 역할에 있어 우리의 대학들은 미국의 유수 대학들과는 많은 부분에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적절한 검토와 평가를 거치지 않고 미국식 대학교육 모델을 여과 없이 도입·적용하는 것은 많은 문제를 내포한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CTL)-
dc.subject고등교육 개혁-
dc.subject교육적 실험과 연구-
dc.title[세계 대학의 교수학습개발센터] 영국 대학의 교수학습개발센터-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가르침과 배움-
dc.contributor.department민혜리-
dc.citation.endpage69-
dc.citation.pages65-69-
dc.citation.startpage65-
dc.citation.volume4-
Appears in Collections: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 (교수학습개발센터)가르침과 배움가르침과 배움 제04호 (2004 겨울)
Files in This Item: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