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온라인 교육의 현황

Abstract

최근 대학에서 온라인 교육의 장점을 활용해 강의실 교육을 보완하는 것은 이미 보편적인 일이 되었다. 온라인 교육은 제한된 공간과 시간 때문에 실행할 수 없었던 세부적 논의와 의사소통, 자료 교환 등을 온라인이라는 가상공간에서 실현할 수 있게 한다. 이러한 온라인 교육의 도입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에 따라 서울대학교에서도 온라인 교육의 활용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