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核을 利用한 費用配分의 公平性 : 중핵을 이용한 비용배분의 공평성

이 논문에서는 이전적 효용 연합형 게임의 해 중에서 코아 (core) 와 中核(nucleolus)

에 초점을 맞추어 그 특정을 개관하여 본다. 1969년에 소개된 중핵은 코아가 존재하는 경우 코아에 속할 뿐만 아니라 항상 유일한 배분을 대응시킨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어,여러 측면에서 비용배분문제를 해결하는 바람직한 방법 중의 하나로 간주되고 있다. 중핵이 비용배분문제에 실제로 적용되고 있는 사례에 대한 설명과 아울러, 중핵의 공리적 특성들에 대해서도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