西序書目籖錄 解題

여기에서 소개하는 《西序書目籤錄》은 正祖16年(1792)에 西庫를 改建하고 書籍을 移置한 뒤 徐浩修와 徐有榘 등에 의하여 편찬되었을 것으로 추정되는, 奎章閣의 韓園本에 관한 書目이다. 이 책은 現在 日本 東京 駒澤大學圖書館의 濯足菴文庫에 소장된 筆寫本으로 奎章閣의 藏書를 硏究하는 데 필수적인 資料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