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와 일러스트레이션 의 역할 - '88년도 회갑 기념전을 마치고 -

Abstract

오늘날 Communication Design 분야에서 Illustration은 어느 Media보다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제가지의 일러스트레이션이라 하면 그래픽디자인의 부수적인 한 요소로서, 또는 과거의 삽화나 문장의 설명도로서 시각 표현의 일부분으로만 인식되어 왔다. 그러나 오늘날의 일러스트레이션은 표현과 적용 범위의 무한한 가능성으로 인하여 현대 사회에 있어서 그 기능 영역이 현저히 확대되어 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