基礎디자인 敎育에 있어서 造形의 要素와 그 表現에 대한 考察

Abstract

우리나라의 디자인 교육에 있어서는 기초디자인에 대한 비중이 아주 낮은 것 같다. 대기 기초디자인 실기학습은 대학 1학년 1년 동안 이수하게 되는데 대학 전체의 교양학과목에 비중을 크게 두는 우리의 교육정책 때문에 일반적으로 평균해서 2가지 과목의 실기 이외에는 이수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이것을 내용별로 살펴보면, 각대학에 따라서는 그 명칭이 다소 다르기는 하지만, 소묘와 구성이라는 내용으로 성격 지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