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민 체제의 위기와 군주제로 독립한 브라질

18세기 후반기, 서양세계는 일련의 변화를 겪는다. 이 변화는 관념의 차원과 실제의 차원, 양쪽 모두에서 나타났다는 데 그 특징이 있었다. 특정 개념과 관습에 바탕을 두고 16세기 초부터 지배력을 갖기 시작한 구체

제(ancien régime), 즉 유럽의 절대왕정이라는 통치방식이 위기를 맞게 된 것이다. 먼저, 프랑스 철학자들과 영국 경제학자들로부터 비롯된 계몽사상과 자유

주의적 시각이 뿌리를 내리고 확산되었다...

브라질; 독립; 군주제; 프랑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