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전쟁에 나선 에콰도르 원주민들

(Fernando Cordero)는 원주민 공동체들과 사전 협의가 이루어질때까지 새로운 수자원 법(la Ley del Agua)에 대한 최종 표결을 연기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는 최근 에콰도르에서 가장 뜨겁게 논란이 일고 있는 새로운 수자원 법의 제정을 몇 개월 보류하겠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었다. 국회가 법적 구속력이 없는 원주민들의 사전 협의를 거칠 것을 제안함으로써, 일단 원주민들의 거센 저항을 잠재우려고 한 것이다. 시간을 벌려는 얕은 속셈인지는 모르지만, 어쨌든 국회가 이렇게 결정한 것은 원주민들의 압력에 한 발짝 물러선 조치였다.

에콰도르; 수자원법; 원주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