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사회와 지역연구의 방향성

Abstract

2009년 3월 27일, 라는주제로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신양인문학술정보관(4동) 국제회의실에서 학술대회가 개최되었다. 2008년 인문한국(HK) 사업 해외지역연구 라틴아메리카 분야에 나란히 선정된 서울대학교 라틴아메리카연구소와 부산외국어대학교 중남미지역원이 공동으로 주최한 이 학술대회에서는 여러 학자들이 참여하여 지역연구의 역사, 방법론, 딜레마를 논의했다. 이번 호에는 김경일, 전제성, 이성형의 발표문을 싣는다. [편집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