技術援助計劃에 對한 檢討

A Study on Technical Assistance Programs

技術援助 또는 技術協力이라 함은 知識과 技術의 空間的 移動現象을 意味하며 低開發國에 對한 援助의 重要한 한 形態로서 오늘날 開發政策의 重要한 役割을 擔當하고 있다. 技術援助(Technical Assistance)에는 特定의 先進國과 特定의 低開發國사이에 純潔하는 國 家間 技術援助(或은協力)와 國際機構를 通한 技術協力,그리고「코롬보•프랜」 (Colombo Plan)과 같은 上記兩者의 混合形技術協力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