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과외에 대한 인구통계학적 분석 : A 고등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Demographic Analysis on Students' Private Tutoring Experience : A Focus on the Case of High School"A"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상경아-
dc.contributor.author백순근-
dc.date.accessioned2010-12-15T22:21:53Z-
dc.date.available2010-12-15T22:21:53Z-
dc.date.issued2005-
dc.identifier.citation사대논총, Vol.69, pp. 43-62-
dc.identifier.issn1226-4636-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371/71622-
dc.description.abstract이 연구는 서울시 소재 A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의 과외 실태에 대한 세 차례에 걸친 설문조사를 통해 학생의 성별 부모의 학력 및 경제 수준 등 인구통계학적 변인에따라 학생들의 과외 경험에 차이가 있는가를 분석한 것이다. 연구결과 부모의 학력 및 경제 수준에 따라 학생들의 과외 수강 비율에 통계적으로 의미 있는 차이가 있었으며,과외를 수강하는 경우에도 가정의 경제 수준에 따라 월평균 과외비에 통계적으로 의미있는 차이가 있었다. 그러나 부모의 학력이나 경제 수준 등에 따라 과외 형태 및 과외수강 과목 수에 통계적으로 의미 있는 차이는 없었다. 한편 학생의 성별에 따른 과외 수강 비율에 의미 있는 차이는 없었으나, 과외를 수강하는 경우 남학생들이 여학생들보다 더 많은 과목의 과외를 수강하고 있었다(p<0.05).-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사범대학-
dc.subject과외-
dc.subject과외 수강 비율-
dc.subject과외비-
dc.subject과외 형태-
dc.subject인구통계학적 변인-
dc.title과외에 대한 인구통계학적 분석 : A 고등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dc.title.alternativeDemographic Analysis on Students' Private Tutoring Experience : A Focus on the Case of High School"A"-
dc.typeSNU Journal-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Sang, Kyong-Ah-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Baek, Sun-Geun-
dc.citation.journaltitleJournal of the College of Education (사대논총)-
dc.citation.endpage62-
dc.citation.pages43-62-
dc.citation.startpage43-
dc.citation.volume69-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 (사범대학)Center for Educational Research (교육종합연구원)교육연구와 실천Journal of the College of Education (師大論叢) vol.69 (2005)
Files in This Item: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