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기업관계론에서 본 산업정책

농업정책의 개념·필요성 등을 살펴본 다음 농업정책의 유형을 상세하게 고찰하고 농업정책을 수행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각종의 수단을 검토했다. 이어서 농업정책과 정치체제의 문제에 들어가 농업정책의 난점을 검토한 다음 농업정책이 성공을 거두기 위한 정치행정적 전제조건으로서 권력구조, 관료제의 자율성과 전문성, 순응확보방안, 역사적 요인 등을 고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