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각국의 주요연구소 소개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최종기

Issue Date
1979
Publisher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Citation
행정논총, Vol.17 No.2, pp. 104-112
Abstract
본고는 미국을 비롯한 영국 등 주요 정책연구기관에 관하여 간략하게 살펴보기로 한 것이다. 물론 세계적으로 저명한 각종 연구소가 허다하나, 그 중 몇개만 추려서 소개하기로 한 것이다. 참고자료는 각 연구소에서 발간하고 있는 연보등에 의존하여, 간결하게 소개하는데 그친 것이다. 이러한 외국의 연구소의 개관에서, 앞으로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의 연구소의 발전적 확대개편과 발전정책과정에의 개편을 위한 몇가지 제언을 첨가키로 한 것이다. 「로마」도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닌 것과 같이, 우리가 이상으로 삼고 있는 정책연구기관으로서의 연구소 확대개편도 쉬운 것이 아님은 두말 할 나위도 없을 것이다. 그러나 국가의 먼 앞날을 위해서는, 그와 같은 연구소의 확대개편이야말로 2000년대를 내다보는 한국의 입장에서는 바람직스러운 것이다. 그런 견지에서, 내일의 웅비를 위한 행정대학원이 정책의 산실이 되고, 민족의 새로운 등불 역할을 하는 정책개발기관으로서의 터전을 굳건히 하는데 연구소의 확대개편이 요망되는 바이다.
ISSN
1229-6694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72017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