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eoul Journal of Medicine (1977-1984) : 서울의대학술지가 걸어온 길(1977-1984)

Abstract

1977년에 들어서면서 간행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1960년 창간 후부터 계속 사용해오던 학술지의 국문 명칭인 서울의대잡지를서울 醫大學術誌로 바꾸었다. 영문명칭은 The Seoul Journal of Medicine으로 그대로 사용하게 되었다. 표지는 이부영이 도안하고 제자는 당시 카톨릭 의대 교수이던 동문 이종훈의 휘호로 바꾸었다. 이는 70년대 중반 원고난이 다소 완화되고 학내 교수들의 참여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형성된 분위기를 더욱 고양시켜 서울의대잡지를 한단계 높은 수준으로 도약시키자는 의지의 발로라고 추정된다. 또 이해부터 서울대학교 본부로부터 출판보조를 받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