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역하는 말

저는 라틴아메리카의 여성작가와 그 글쓰기에 대해 이야기해주었으면 한다는 부탁을 받았습니다. 늘 다시 부상하고 활성화되는 주제이죠. 우리는 그 세 번째 성찰의 순간을 살고 있습니다. 대단히 긍정적인 일이죠. 최근 50년간 엄청난 진전이 있었음을 보여주니까요. 물론 페미니즘 투쟁이 그 문을 열었고, 우리 여성은 이 세계와 문단에서 우리의 위치에 대한 참 인식을 얻었습니다. 우리만의 언어를 가지게 되었다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루이사 발렌수엘라; 아르헨티나 문학; 라틴 여성 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