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지식공유시스템SNOW

1. 시작하며

위의 문구들은 무엇일까? 이는 바로 지난해 학계에서 각종 대상을 휩쓸며 주목받은 숙명지식공유시스템(SNOW)에 대한 뉴스 기사 제목들이다. 2010년 3월 19일 첫 선을 보인 SNOW(Sookmyung Network For an Open World)의 기획부터 운영방식, 특성 그리고 SNOW가 지향하는 미래를 만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