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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완 미술의 지형도: 타이완 국제미술비엔날레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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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s
라이 잉잉
Issue Date
2008
Publisher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조형연구소
Citation
造形 FORM, Vol.29, pp. 97-103
Keywords
박물관미술 전시회전시회 전략타이페이 비엔날레
Abstract
현대미술 발전의 경로이자 국제 커뮤니케이션의 장소 역할을 하는 두 가지 중요한 프로젝트가 있다: 타이페이 비엔날레와 베니스 비엔날레의 타이메이 전시관. 두 프로젝트 모두 대규모는 아니지만 유연하고 활기차며 세계 미술 언론계의 인정올 받고 있다. 비엔날레는 타이완의 문화외교 증진에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 또한 미술가들이 국제무대에 설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이들의 작품이 호평을 받을 수 있게 해준다. 이들은 다양한 국제 미술 엑스포와 비엔날레에 초청을 받았고 개인 소장가들과 미술관에 자신들의 작품을 판매했다. 이들의 성과가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됨에 따라 더 많은 예술적 창의력이 자극되었고, 국내 큐레이터들의 시야가 더욱 확대되었으며 미술 시장의 원동력이 더 탄력을 받게 되었다. 이러한 요인들은 모두 타이완의 미술
적 환경이 번창하는데 상당한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78637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Fine Arts (미술대학)Visual Arts Institute (조형연구소)Form (조형)Form (조형) vol.29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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