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평가의 현황과 방향: 변창구 교무처장 인터뷰

서울대학교 2004년에 이어 2005년 강의 평가 사업 2기를 맞이하여 전공 교과목 강의 평가의 현황을 조사하였다. 이를 토대로 강의 평가를 성공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학과에 포상을 실시하였고, 2005학년 2학기부터 전공교과목 강의 평가를 전체 학과로 확대하려 하고 있다. 강의 평가 사업은 교육의 질을 높이려는 대학 본부의 정책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변창구 교무처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대학 본부의 강의 평가에 대한 의견과 향후 정책 방향을 듣는다.

강의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