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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rtual Reference를 기반으로 한 이용자 서비스 현황 및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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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김미향-
dc.date.accessioned2013-01-15T05:04:19Z-
dc.date.available2013-01-15T05:04:19Z-
dc.date.issued2012-05-
dc.identifier.citationBulletin of the seoul national university library, Vol.134, pp. 1-20-
dc.identifier.issn2005-4947-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80568-
dc.identifier.urihttp://s-space.snu.ac.kr/handle/10371/80571-
dc.description.abstract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은 4백만 권의 장서 보유, 180종의 Database 및 8만 종의 e-journal 등의 전자자원과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구축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이러한 많은 학술연구정보 자원을 바탕으로 서울대 연구자들이 깊이 있는 질적 연구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2007년 2월 학과전담 연구지원서비스 업무가 시행되었다. 그러나 연구지원 서비스는 대학원생 이상의 연구자 그룹을 주요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그 서비스 대상 범위를 전체 서울대 구성원으로 확대하고 손쉽게 서비스를 요구할 수 있는 접근성 제고를 위하여 2010년 9월부터 메신저 서비스를 시행하게 되었다. 이를 통해 직접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을 기반으로 이용자의 정보 요구를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Virtual reference가 시작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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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
dc.titleVirtual Reference를 기반으로 한 이용자 서비스 현황 및 분석-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도서관보-
dc.citation.endpage20-
dc.citation.pages1-20-
dc.citation.startpage1-
dc.citation.volume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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