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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인증목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추가지불의사액 : Consumers' Willingness to Pay for Certified Wood Products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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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차준희 | - |
dc.contributor.author | 윤여창 | - |
dc.contributor.author | 안지애 | - |
dc.date.accessioned | 2013-03-14T02:05:01Z | - |
dc.date.available | 2013-03-14T02:05:01Z | - |
dc.date.issued | 2009-02-12 | - |
dc.identifier.citation | 한국임학회 정기 학술연구발표회, 2009. 2. 12. 국립산림과학원, pp. 595-598 | ko_KR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81255 | - |
dc.description.abstract | 소비자의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의 증가에 따라 종이, 목재 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임산업체들은 환
경적으로 건전한 제품을 제공해야 하는 상황을 맞고 있다. 1990년대 초 열대림의 파괴문제를 해결하 고자 하는 고민에서 시작된 산림인증제는 현재 FSC를 중심으로 지속가능한 산림관리(SFM, Sustainable Forest Management)를 위한 수단으로 산림경영(FM, Forest Management)인증 및 목제 품(CoC, Chain of Custody)인증이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2006년 3월 국립산림과학원의 난대 산림연구소 제주시험림(2,471ha)에서 최초로 FSC 산림인증을 취득한 이래 우리나라는 현재(2008년 9 월)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로부터 산림경영인증 6건(129,719 ha), 제품인증(CoC인증) 21 건으로 산림인증제 도입이 점차 국가(국유림 등) 및 민간(목재 가공업체 등)으로 확산되고 있다. 이 연구는 우리나라 소비자의 산림인증제에 대한 인식과 인증목제품의 구매의사 및 추가지불의사 액(WTP, willingness to pay)을 알아보기 위해 수행되었다. | ko_KR |
dc.language.iso | ko | ko_KR |
dc.publisher | 한국임학회 | ko_KR |
dc.title | 산림인증목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추가지불의사액 | ko_KR |
dc.title.alternative | Consumers' Willingness to Pay for Certified Wood Products | ko_KR |
dc.type | Conference Paper | ko_KR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Cha, Junhee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Youn, Yeo-Chang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Ahn, Ji-Ae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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