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산림인증목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추가지불의사액 : Consumers' Willingness to Pay for Certified Wood Products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차준희-
dc.contributor.author윤여창-
dc.contributor.author안지애-
dc.date.accessioned2013-03-14T02:05:01Z-
dc.date.available2013-03-14T02:05:01Z-
dc.date.issued2009-02-12-
dc.identifier.citation한국임학회 정기 학술연구발표회, 2009. 2. 12. 국립산림과학원, pp. 595-598ko_KR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81255-
dc.description.abstract소비자의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의 증가에 따라 종이, 목재 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임산업체들은 환
경적으로 건전한 제품을 제공해야 하는 상황을 맞고 있다. 1990년대 초 열대림의 파괴문제를 해결하
고자 하는 고민에서 시작된 산림인증제는 현재 FSC를 중심으로 지속가능한 산림관리(SFM,
Sustainable Forest Management)를 위한 수단으로 산림경영(FM, Forest Management)인증 및 목제
품(CoC, Chain of Custody)인증이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2006년 3월 국립산림과학원의 난대
산림연구소 제주시험림(2,471ha)에서 최초로 FSC 산림인증을 취득한 이래 우리나라는 현재(2008년 9
월)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로부터 산림경영인증 6건(129,719 ha), 제품인증(CoC인증) 21
건으로 산림인증제 도입이 점차 국가(국유림 등) 및 민간(목재 가공업체 등)으로 확산되고 있다.
이 연구는 우리나라 소비자의 산림인증제에 대한 인식과 인증목제품의 구매의사 및 추가지불의사
액(WTP, willingness to pay)을 알아보기 위해 수행되었다.
ko_KR
dc.language.isokoko_KR
dc.publisher한국임학회ko_KR
dc.title산림인증목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추가지불의사액ko_KR
dc.title.alternativeConsumers' Willingness to Pay for Certified Wood Productsko_KR
dc.typeConference Paperko_KR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Cha, Junhee-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Youn, Yeo-Chang-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Ahn, Ji-Ae-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