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학내 기관 탐방] 장애학생을 위한 교수-학습 지원 : 서울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동일-
dc.date.accessioned2009-08-31T03:22:30Z-
dc.date.available2009-08-31T03:22:30Z-
dc.date.issued2005-12-
dc.identifier.citation가르침과 배움, Vol.08, pp. 53-61-
dc.identifier.urihttp://ctl.snu.ac.kr-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371/8131-
dc.description.abstract우리나라는 장애인 고등교욱 기회 확대와 초·중등 교육과정에서의 교육적 차별에 대한 보상적 차원에서 1995년 특수교육대상자 특별전형제도를 도입하였다. 서울대학교도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에 편승하여 국립 대학교로는 최초로 2002년 본 전형제도를 도입하였다. 시행 첫해에 7명의 중증 장애학생이 입학한 것을 시작으로 2005년 현재 총 32명의 특별전형 장애학생이 재학중에 있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CTL)-
dc.subject장애학생지원센터-
dc.subject교육장벽-
dc.title[학내 기관 탐방] 장애학생을 위한 교수-학습 지원 : 서울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가르침과 배움-
dc.citation.endpage61-
dc.citation.pages53-61-
dc.citation.startpage53-
dc.citation.volume8-
Appears in Collections: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 (교수학습개발센터)가르침과 배움가르침과 배움 제08호 (2005 겨울)
Files in This Item: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