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강의 전략] 효과적인 질문을 위한 몇 가지 원칙 -교육지원부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dc.date.accessioned2009-08-31T03:24:38Z-
dc.date.available2009-08-31T03:24:38Z-
dc.date.issued2005-12-
dc.identifier.citation가르침과 배움, Vol.08, pp. 62-64-
dc.identifier.urihttp://ctl.snu.ac.kr-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8132-
dc.description.abstract질문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교수자는 학생의 인지 수준에 맞추어 질문을 계획해야 할 뿐만 아니라, 그 질문을 명확하게 그리고 알맞은 순서와 빈도로 제시해야 한다. 교수자가 수업에 들어가기 전에 몇 가지 중요한 원칙을 숙지한다면 좋은 수업을 이끌어 낼 수 있다. 다음에서는 효과적인 질문을 하기 위해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을 대비해서 제시한다. 이러한 중요한 요소들을 점검한다면, 성공적인 질문하기 전략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CTL)-
dc.subject질문개선-
dc.subject질문전략-
dc.title[강의 전략] 효과적인 질문을 위한 몇 가지 원칙 -교육지원부-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가르침과 배움-
dc.citation.endpage64-
dc.citation.pages62-64-
dc.citation.startpage62-
dc.citation.volume8-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