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학부생을 위한 스터디 그룹-스터디 그룹을 통해 얻은 것

사실 지금 생각해도 얼떨떨하다. 1학년들로만 구성된 팀이 우수상을 받을 수 있었는지 말이다. 다시 한번 우리 팀이 했던 것을 살펴보아도 그런 상을 받기에는 부족해 보이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이번 스터디 그룹 진행을 정리해보고 또 크게는 1학년들도 충분히 이런 것을 해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졸필이나마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