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대학의 교수학습센터]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대학교의 교수학습 및 e-Learning 교수 전략

캐나다는 광대한 지역 특성상 대학교육이 불가능한 곳에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중요하게 여기고, 국내의 교육 소외 계층에 대한 교육 기회 확보에 주력하였다. 이에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British Columbia) 주는 브리티시컬럼비아대학교를 1926년에 설립하여 1949년에 처음으로 원격 교육을 실시하였고 1996년부터는 원격 교육 과정을 온라인으로 제공하여 대학교육의 확대와 교육기회 확보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었다.

교육 기회 확보; University of British Columbia; 원격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