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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 고급감에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에 대한 감성공학적 접근
The effects of brand image on luxuriousness of cellular phones by the approach of kansei engineering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송주봉-
dc.contributor.author최효선-
dc.contributor.author윤명환-
dc.contributor.author윤주현-
dc.creator윤주현-
dc.date.accessioned2013-08-01T00:18:51Z-
dc.date.available2013-08-01T00:18:51Z-
dc.date.issued2008-10-
dc.identifier.citation대한인간공학회 2008 추계 학술대회, pp. 496-499-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83175-
dc.description.abstract휴대폰 디자인 및 설계와 관련하여 휴대폰의 고급감과 같은 사용자의 감성을 여러 가지 휴대폰 설계 요소로 번역하여 밝혀내는 감성공학의 방법이 많이 이용되고 있다. 하지만 제품의 이미지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에 대한 감성공학적인 분석은 아직 체계화되거나 정립되지 않은 실정이다. 본 논문에서는 휴대폰의 시각적 고급감에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기 위하여 브랜드 로고를 제거한 제품과 제거하지 않은 제품을 이용하여 설문을 실시하고 수량화 분석과 브랜드 유무에 따른 평균비교를 수행하였다. 그 결과 브랜드에 따라 휴대폰의 고급감에 미치는 영향이 다르게 나타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각 제조사가 구축해온 브랜드 이미지에 따라 휴대폰 디자인에서 로고의 역할에 차이를 두어야 함을 알 수 있었다.-
dc.language.isokoen
dc.publisher대한인간공학회en
dc.subject복합학en
dc.subjectLuxuriousness model-
dc.subjectKansei engineering-
dc.subjectMobile phones-
dc.subjectBrand Image-
dc.title휴대폰 고급감에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에 대한 감성공학적 접근en
dc.title.alternativeThe effects of brand image on luxuriousness of cellular phones by the approach of kansei engineering-
dc.typeConference Paper-
dc.citation.journaltitle대한인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dc.description.srndOAIID:oai:osos.snu.ac.kr:snu2008-01/104/0000025799/17-
dc.description.srndSEQ:17-
dc.description.srndPERF_CD:SNU2008-01-
dc.description.srndEVAL_ITEM_CD:104-
dc.description.srndUSER_ID:0000025799-
dc.description.srndADJUST_YN:N-
dc.description.srndEMP_ID:A075458-
dc.description.srndDEPT_CD:611-
dc.description.srndCITE_RATE:0-
dc.description.srndFILENAME:휴대폰_고급감에_브랜드가_미치는_영향에_대한_감성공학적_접근.pdf-
dc.description.srndDEPT_NM:디자인학부-
dc.description.srndEMAIL:jheune@snu.ac.kr-
dc.description.srndCONFIRM:Y-
dc.identifier.srnd2008-01/104/0000025799/17-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Fine Arts (미술대학)Dept. of Crafts and Design (디자인학부)Others_디자인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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