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학습전략] 스트레스 관리하기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dc.date.accessioned2009-09-01-
dc.date.available2009-09-01-
dc.date.issued2006-09-
dc.identifier.citation가르침과 배움, Vol.11, pp. 54-58-
dc.identifier.urihttp://ctl.snu.ac.kr-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8355-
dc.description.abstract스트레스란 우리가 계속해서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우리 몸이 경험하는 일종의 '마모' 현상이다. 스트레스는 우리의 몸뿐만 아니라 정신에도 영향을 미쳐서 긍정적인 혹은 부정적인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역할을 한다. 스트레스로 인해 사물을 새롭게 자각할 수도 있고, 역동적이고 새로운 시각을 갖게 되어 우리를 행동하도록 만든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측면이 존재한다. 스트레스가 갖는 부정적인 영향으로는 불신, 거부, 분노, 의기소침과 같은 감정이 불러일으켜지고 이런 감정이 또 다시 두통이나 위경련, 피부발진, 불면증, 궤양, 고혈압, 심장병이나 심장 발작 등과 같은 신체적 질병을 유발할 수도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 직장에서의 승진, 또는 새로운 인간관계를 경험하면서 변화된 삶에 재적응해야 할 때 우리는 스트레스를 받는다. 그렇게 다른 환경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우리가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따라 스트레스는 약이 되기도 하고 독이 되기도 한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CTL)-
dc.subject마모 현상-
dc.subject스트레스가 갖는 부정적인 영향-
dc.subject스트레스의 긍적적 현상-
dc.title[학습전략] 스트레스 관리하기-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가르침과 배움-
dc.citation.endpage58-
dc.citation.pages54-58-
dc.citation.startpage54-
dc.citation.volume11-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