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차고 똑똑하게 중앙도서관 101% 활용하기!

도서관은 진화한다. 도서관은 이제 더 이상 공부만 하거나 단순히 책을 빌려보는 곳이 아니다. 서가에서 만나는 오래된 책장의 향기는 다양하고 풍부한 디지털 콘텐츠가 더해져 더욱 그윽해졌다. 이와 더불어, 도서관과 이용자 사이에 이루어지는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으로 도서관은 살아 움직이며 발전해 나간다.

이에 발맞추어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도 스마트 시대에 맞게 스스로 진화하고 있다. 모바일앱, facebook, 도토리On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며 서울대인과의 소통을 확대하였고, 긴급 도서 구입 서비스, 기숙사 및 공과대학 반납함 설치, 타관 반납 운영, 학과별 맞춤형 연구지원 및 DB 이용교육 등 이용자 중심 서비스를 적극 전개하고 있다. 그럼 이제부터 알면 알수록 유용한 서울대 도서관을 알차고 똑똑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살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