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외국인 교수의 강의를 수강하는 학생들의 외국어 학업역량 향상을 위한 학습지원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연구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이희원

Issue Date
2012
Publisher
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CTL)
Citation
가르침과 배움, Vol.25, pp. 17-21
Abstract
서울대학교는 학부생들이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 결과 2009년 10월 기준, 세계 40여 개국과 700건 이상의 국제교류 협정을 수행하였고, 이를 통하여 국제학술교류 및 학생교환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지난 10년 동안 학문 영역별로 연구 및 교육 분야에서의 국제화를 달성하고 치열한 글로벌 교육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하여 외국인 석학을 점진적으로 초빙하여 왔다. 해외 명문대학들과의 협력으로 서울대학교의 외국인 교수의 숫자는 점차 증가하여 방문교수 338명, 해외에서 활동 중인 교수 162명을 포함하면 그 수가 총 1,023명에 이르고 있다(서울대 교무처,2012). 더욱이 31개 학과에서 외국인 시간강사 30명을 포함하여,교수,부교수,조교수 및 전임대우강의교수를 57명 충원함으로써, 외구인 교수 수는 서울대학교 학부와 대학원 학생 총 인원 26,030명의 7.7%에 달하게 되었다. 이는 우리 대학교가 명실 공히 글로벌 대학으로 분명한 자리매김을 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83729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